kkiaa8802 님의 블로그

kkiaa8802 님의 블로그 입니다.

  • 2025. 5. 27.

    by. kkiaa8802

    목차

      반응형

       

      김해공항 출발부터 마사지, 쇼핑, 현지 맛집까지
      나트랑 자유여행, 첫째 날부터 너무 알차고 즐거웠던 하루를 공유해볼게요. 가족과 함께한 일정이라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특히 도움이 될 거예요. 숙소, 픽업 서비스, 환전, 마사지, 쇼핑, 식사까지 실제 경험한 코스를 정리해 봤어요!!


      ✈️ 김해공항 출발 → 나트랑 도착

      비엣젯 에어 좌석 모습나트랑 깜란 공항 도착
      비엣젯 좌석은 역시나 좁긴 했어요;; 공항 도착하자마자 강렬한 햇빛

       
      아침 9시 40분 비행기였던 터라 새벽부터 일어나 분주하게 준비를 시작했어요. 아직 잠에 취한 아이들을 하나씩 들춰 업고, 설렘 가득 안은 채 김해공항으로 향했습니다.
      아이들도 여행을 간다는 사실에 피곤한 기색 하나 없이 잔뜩 들뜬 모습이었어요. 덕분에 이른 아침의 고단함도 싹 사라지더라고요.
      이번 항공편은 지연으로 악명이 높은 비엣젯 항공이라 살짝 걱정도 됐지만, 다행히 40분 정도의 짧은 지연만 있었고요, 여행의 설렘이 워낙 크다 보니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큰 불편 없이 출발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비행 시간은 약 5시간 정도였어요. 아이들과 함께라 긴 여정이 조금 걱정되긴 했지만, 의외로 순조롭게 흘러가 무사히 **나트랑 깜라인 공항(Cam Ranh Airport)**에 도착했답니다.
      사실 공항 도착 후 입국 대기 시간이 길까 봐 패스트 트랙을 신청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후기들을 찾아보니 도착 시간대에 따라 다르다 하더라고요. 다행히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한산한 편이어서, 따로 신청하지 않았고 실제로도 입국장 안이 매우 여유로웠어요. 덕분에 공항을 빠져나오는 데 거의 대기 없이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 공항 픽업 서비스 – '베나자' 이용 후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다 보니, 긴 비행 후 공항에서 바로 시내로 이동하는 일정이 조금 걱정되더라고요. 나트랑 시내까지는 30분 이상 차를 타야 하는데, 낯선 곳에서 우왕좌왕하고 싶지 않아서 첫날만큼은 편하게 시작하자는 마음에 픽업 서비스를 여러 곳 알아봤어요.
      그중에서 후기도 무난하고 안정적인 **‘베나자 픽업 서비스’**를 선택했답니다.
      저희는 공항에서 바로 사용할 현금을 환전하느라 시간이 조금 지체됐는데요, 베나자 측에서 “지연되거나 환전, 짐 찾는 데 시간이 걸려도 기사님이 끝까지 기다려주신다”는 안내 문자를 미리 보내줘서 정말 안심할 수 있었어요.

      나트랑 여행 베나자 픽업서비스 카카오톡 내용
      베나자 카카오톡


      입국장을 나오자마자 기사님이 저희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들고 기다리고 계셨고, 무거운 짐들도 먼저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답니다.
      저희는 4인 가족이지만 아이 짐도 많고 여유롭게 이동하고 싶어서 6인승 차량으로 예약했어요. 차량 내부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에어컨이 시원해서 비행의 피로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답니다.

      🏨 숙소 체크인 & 배달앱 활용 – 버고호텔 & 배달 K

      우리가 묵은 첫번째 숙소는 **나트랑 버고호텔(Virgo Hotel)**이에요.
      시내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든 이동하기 편리하고, 객실도 깔끔하고 쾌적했답니다.
      수영장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딱 좋은 공간이었지만, 시내 일정이 워낙 빡빡했던 터라 아쉽게도 수영장은 이용하지 못했어요.
      아이들도 많이 피곤했는지, 숙소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스르르 잠들어버렸고요, 밖은 한낮 더위가 어찌나 강하던지… 도착하자마자 어딜 나가볼 생각조차 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첫 식사는 현지 배달 음식으로 간편하게 해결하기로 했어요.
      한국에서 미리 깔아둔 **현지 배달앱인 '배달 K'**를 이용했는데요, 이게 아주 물건이더라고요!
      주문을 하고 나면 앱 안의 채팅창으로 안내 메시지가 한글로 오는데, 순간 여기가 한국인가? 싶은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하하.
      심지어 배달 도착 시점도 실시간으로 채팅을 통해 알려줘서 정말 편했답니다.

      나트랑 필수어플 배달K배달K 배달주문 방법과 채팅화면


      저희는 **안토이(An Thoi)**라는 식당에서 볶음밥, 반쎄오, 쌀국수를 주문했는데요, 생각보다 금방 도착했고, 맛도 아주 괜찮았어요!
      아이들도 현지 음식인데도 불구하고 잘 먹어줘서 만족스러웠어요. 낯선 음식 걱정은 괜한 걱정이었네요 
      참고로, 배달은 현금 결제라서 현지 돈을 미리 준비해두는 게 좋아요.

      💰 환전 & 마사지 코스 – 김청 & 망고네일앤스파

      식사 후에는 **그랩(Grab)**을 이용해 김청(Kim Chung) 환전소로 이동했어요.
      나트랑에서 환전하면 거의 다들 김청을 찾는다는 말, 정말 실감했답니다. 환율도 좋고, 환전도 빠르게 처리돼서 저처럼 처음 나트랑을 방문하는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환전을 마친 후엔 도보로 천천히 걸으며 수박주스랑 망고스무디도 하나씩 사 마셨어요.
      베트남 현지 과일 음료는 진짜 말이 필요 없더라고요. 더운 날씨에 마시는 시원한 과일 주스 한 잔이 그렇게 꿀맛일 수가 없어요 🍉🥭
      아이들도 잘 마셔서 기분 좋은 휴식 시간이었답니다.

      나트랑 망고스파앤네일 네일아트나트랑 망고스파앤네일 전신 마사지
      꿀잠자는 아들....;;;;;

       
      그리고 이어서 향한 곳은 바로 망고네일앤스파(Mango Nail & Spa)!
      비행기 타기도 전부터 손톱 빨리 바르고 싶다는 딸내미 성화에 비행기 탑승해서 대기 시간에 카카오톡으로 예약문의 남겼고 
      바로 답장이 와서 당일 예약 했답니다.
      여긴 한국에서도 이미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실제로 가보니 손님들 대부분이 한국 분들이셨어요. 가족 단위 방문도 많았고요. 분위기도 편안해서 처음 가는 저희도 전혀 부담 없었어요. (직원분들이 간단한 한국어는 할 줄 아셨고, 안내사항도 한글로 적혀 있어 편했어요.)
      남편과 아들은 전신 마사지를 받았고, 저와 딸은 네일과 패디큐어를 했어요.
      두 분이 동시에 해주시다 보니 30분도 안 되는 시간에 깔끔하게 마무리됐어요.
      남편은 마사지가 시원하고 개운했다며 엄지 척! 아들은 누웠다가 마사지 받으면서 꿀잠을 잤다는...... 하하

      🛍️ 도보 쇼핑 코스 – lyly, 슈렉샵, 악어집

      마사지로 피로를 풀고 나니 기분도 한결 상쾌해져서, 근처로 가볍게 쇼핑을 하러 도보로 이동했어요.
      첫 번째로 들른 곳은 lyly children & baby store였어요.
      가게 안에는 알 수 없는 베트남어인지 중국어인지 모를 문구들이 잔뜩 붙은 장난감들이 있었는데요, 솔직히 비주얼만 봐도 뭔가… 금방 고장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구경만 하고 나가려 했는데… 아들이 로보트 장난감에 눈을 떼지 못하고 껌딱지처럼 붙어 있어서, 결국 하나 사주고 말았답니다.
      예상대로 얼마 못 가 고장 나버렸고요… (또르르 😢)
      개인적으로는 이 매장은 크게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근처에 있는 **슈렉샵(Shrek Shop)**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여기서는 아이들 인형과 바나나보트 썬스프레이를 샀는데요
      나트랑 햇빛이 얼마나 강렬하던지 SPF 100짜리 썬스프레이 한 통을 거의 다 쓰고 왔어요....(하나 더 사올걸...)
      한국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해서 쇼핑하는 맛이 나더라고요 

      나트랑 쇼핑 악어집 카피바라나트랑 쇼핑 악어집 크록스 종류

       
      그다음엔 현지에서 ‘악어집’이라고 불리는 크록스 매장도 들렀어요.
      아이들이 워낙 크록스를 좋아해서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눈이 반짝!
      디자인도 다양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착해서 아이들 크록스는 물론이고 지비츠까지 하나씩 골라서 구매했답니다.

      🍖 저녁은 베테랑 식당 – 삼겹살

      나트랑 시내 맛집 베테랑 삼겹살나트랑 맛집 삼겹살 구워주는 모습나트랑 맛집 베테랑 삼겹살 불쇼

       
      숙소 바로 근처에 나트랑 베테랑 식당이 있어 방문했어요.
      여행 첫날부터 벌써 한식이 먹고 싶다며 투덜대는 아이들 덕분에 고민 없이 바로 방문했죠 
      이곳은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구워 먹는 고기 메뉴가 많은데요, 저희 가족은 삼겹살을 주문했어요.
      특히 좋았던 점은,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고, 아이들이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주셨다는 점!
      심지어 중간에 불쇼까지 살짝 보여주셔서 아이들이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아이들 데리고 고기 구워 먹는 게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닌데, 이런 세심한 서비스에 정말 만족했어요.
      그리고 꼭 말씀드리고 싶은 건, 이곳 김치찌개가 정말 예술이에요!
      진하고 깊은 맛이 나서 저도 남편도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어요. 엄지 척! 
      아이들도 밥에 고기, 반찬까지 너무 잘 먹어서 부모 입장에서는 그보다 더한 만족은 없더라고요.
      물론 가격대는 나트랑 현지 물가보다는 조금 높은, 한국 물가에 가까운 수준이긴 했지만,
      아이들이 이렇게 잘 먹는 모습을 보니 그 값이 아깝지 않았답니다.

      🛒 케이마트 장보기 & 버고호텔 귀환

      식사 후엔 마지막으로 **케이마트(K-Mart)**에 들러 간단한 과자, 물, 맥주 같은 간식들을 샀어요. 
      버고호텔 바로 앞쪽에 마트가 몇군데 있어 편했어요.
      카드결제도 가능하고 시원하고 깨끗해서 숙소 머무는 동안 매일 방문 했어요.
      이후엔 호텔로 돌아와서 하루를 마무리했답니다.


      🎒 나트랑 첫째 날 총평 & 여행 팁

      • 픽업 서비스는 꼭 예약하세요. 공항에서 숙소까지 걱정이 없습니다.
      • 배달 앱 '배달 K' 꼭 깔아가세요. 현지 식당 주문에 유용해요.
      • 김청 환전소는 빠르고 환율 좋아요.
      • 마사지샵은 미리 알아보고 예약 추천! 망고네일 정말 만족했어요.
      • 쇼핑은 도보로 이동하면서 가볍게~ 가격도 저렴하고 선택 폭이 넓어요.
      • 한국인 식당 찾는다면 베테랑 추천! 아이들도 잘 먹는 맛집이에요.

      이상으로 나트랑 자유여행 첫째 날 일정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가족 여행이라 동선도 편하게 짜고, 무리하지 않는 일정을 목표로 했어요.
      혹시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가 되셨길 바라고요,
      다음 편에서는 2일 차 여행 일정도 정리해서 공유할게요. 😊

      반응형